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 경기 화성시 : 음식이 깔끔한 롯데백화점 남파고택 동탄점

by honeymanbutterfly 2023. 5. 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Skyblu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입니다!


남파고택 동탄점
롯데백화점 B1


장소 : 남파고택 동탄점
롯데백화점 B1

주소 :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157

영업시간 :
평일
10 : 30 ~ 20 : 00
주말
10 : 30 ~ 20 : 30

연락처 : 031-8036-3556


오랜만에 동탄 롯데백화점에

방문했습니다!

1~2년 전즘에 생긴지 얼마안됬을때

자주 왔었는데 제가 너무 소홀했네요





저희가 방문한 남파고택의 입구입니다!

매장자체가 아주 깔끔해보이죠!





내부에 들어가게되면 이렇게 꾸며져있구요!

좌석들이 생각보다 띄엄띄엄 되어있어서

식사하기 너무 편했어요!

무엇보다 앉은 테이블 바로 옆에

가마솥 큰거 두개가 있었는데

은근슬쩍 주변에 손을 갖다대어 봤는데 안뜨겁더군요 ㅎㅎ




남파고택의 대표메뉴는

남파고택 외상

보리굴비 솥밥 정식

이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남파고택 외상(2.0)

200년 지켜온 내림 씨간장으로 간을 하여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어른들의 내림 진지 상차림

돼지고기 수육 정식 (3.4)

솥밥(0.2) 추가 2인 (0.4)

입니다!

일반은 기본 밥이고 솥밥은 추가로 요금을 받더라구요!

누룽지가 너무 먹고 싶어서 고민도 하지않고

바로 솥밥으로 결정!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을때

상이 정말 깔끔하게 나와서

마음이 경건해진 상태로 식사를 시작할 뻔했습니다.

솥밥뚜껑을 열어서 그릇에 옮기고

뜨거운 물운 붓자마자

신나게 조기를 뜯고

야무지게 먹었네요 ㅎㅎ


👇🏻👇🏻👇🏻👇🏻👇🏻




장조림 고기 크기 실화인가요…

간장이 맛있어서인지 고기가 맛있어서인지

둘다인지 너무 맛있었습니다ㅠㅜ

200년 내려온 씨간장이라서 그런가봐요

남파고택 간장 짱!




식사를 어느정도 마치고

솥밥뚜껑을 열어서 신나게 긁었습니다…

솥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식사를 마치고 나가려는데

책이 눈에 띄더라고요

잠깐 글귀들을 보았는데

나주가 괜히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게

아니었나봐요

이런 전통있는 음식들이 있었으니

맛이 있을 수 밖에요ㅠㅠ

갑자기 나주곰탕이 너무 먹고싶네요…

다음에 나주에서 먹는건 아니겠지만…

나주곰탕도 리뷰하러 가야겠어요





동탄점 위생등급도 매우우수네요!





네이버에 식당 소개도 자세하게 되어있구요!

남파고택이 국가 민속문화재 제263호까지

등재된 가옥이네요



남파고택 홈페이지


롯데 엘스타일

롯데 엘스타일은 엘리든, 탑스, 유닛 등 롯데백화점 PB브랜드 중심의 감각적인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www.lotte-elstyle.com



Lotte-elstyle 남파고택

홈페이지입니다


남파고택
인스타그램




밀양 박씨 종가의 내림음식!




음식들이 하나같이 다 깔끔하너요

다 먹어보고 싶어요

다음에 또 방문해서

2nd story로 찾아뵐게요



제돈제산


이상

Skyblue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